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서울 이태원 해방 촌 골목을 걷다.

by 빌리언맘 2024. 3. 16.
반응형

서울 이태원 해방 촌 골목을  걸어봅시다.이태원은 1953년 해방 이후부터 70년 동안 운영되어 다양한 국적과 문화를 지닌 사람들이 함께 어우러져 이곳만의 특별한 분위기를 만들어왔습니다. 이태원 해방촌 신흥시장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이국적인 분위기로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하늘과 가장 가까운 서울 골목길 해방촌 곳곳을 천천히 걸어 봅니다.

해방촌의 상징 신흥시장

신흥시장은 옛 모습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이태원 해방촌의 떠오르는 핫 플레이스입니다.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독특한 모습으로 1953년 해방 이후부터 해방촌 시장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었습니다. 전쟁 이후 피난민들의 그리움을 달래주기 위해 이북식 국수 등 과거 사람들의 먹거리와 생활용품을 책임지는 시장이자 니트 산업의 중심지였습니다. 현재는 감각적인 상점과 갤러리, 식당 등이 들어서면서 MZ세대의 문화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골목길 곳곳에 특색 있는 힙한 카페, 남산 뷰가 아름다운 카페,후각을 자극하는 음식과 질 좋은 상품과 다양한 소품과 액세서리 쇼핑을 하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해방촌을 상징하는 신흥시장은 디자인 공모로 당선된 작품으로 원래 시장 터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탄생된 곳입니다. 모자의 챙을 연상시키는 원형의 길을 따라 카페, 술집, 맛집들이 있습니다. 밤이면 밝은 녹색으로 빛나는 LED 조명이 예스러운 뒷골목과 조화를 이루며 아름다운 야간 경관을 만들어 냅니다. 가장 한국 다운 다시 찾고 싶은 곳, 해방촌 신흥시장이 주는 매력입니다.

 

모두의 보물창고 ,이태원

도시에서 시간의 흔적을 찾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남산 아래  해방촌은 서울의 자랑이고, 여행자들의 발길을 붇잡아두는 보물창고다. 광복과  6·25 전쟁의 역사 위에 현재를 즐길 수 있는 곳이  해방촌입니다. 경복궁이 과거를 대표하는 명소라면,  해방촌은 서울의 과거와 현 재가 골고루 섞인 핫한 여행지입니다. 고지대에 있는 해방촌 오거리에서는 한눈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멋진 배경과 분위기로 드라마 촬영이 이뤄진 곳으로  드라마 ‘이태원클래스’, ‘그녀는 예뻤다’ , 외 많은 광고 등이 있습니다. 뷰 맛집에서 전망을 내려다보면 그  순간은 잊지 못할 것입니다. 세계 음식문화의 거리인 퀴논길, 이슬람 사원, 우사단 길, 경리단 길, 해방촌 길 등 , 골목골목골목 여행을 즐겨 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녹사평역, 이태원을 연결하는 육교: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 등장한 ‘인증숏 성지’로 이곳은 밤과 낮 모두 아름다운 남산과 N서울타워를 배경으로  사진 찍기 좋은 장소입니다. 특히, 녹사평역은 아름다운 지하철로 유명합니다.  유리 돔을 통해 자연광이 비치는 지하철 6호선 역의 천장은 무척 아름다우며, 시원하게 뻗은 에스컬레이터는  지하 4층, 지상 4층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이색 조형물부터 미디어 아트까지 다양한 예술 작품이 가득한 지하철역으로 또 다른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부군당(府君堂) 역사공원: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며 마을 수호신을 모시는 제당을 말하는데, 이곳은 남산과 한강 이 한눈에 들어오는 조망 명소이자 수령 100년 넘은 느티나무도 볼 수 있습니다. 유관순 열사의 얼을 기릴 수 있는 추모비와 관리 잘된 추모식수가 있는 이태원과 가까이 있어 한번 들러봄직합니다.

 

투박하고 정겨운 항아리, 한신옹기: 멀리서도 한눈에 들어오는 투박하고 정겨운 항아리가 옛 미군 부대 외벽을 따라 쌓여 있습니다. 이천에서 직접 들여오는 질 좋은 옹기 항아리를 비롯 해 다양한 생활 도자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해방촌의 시작을 알리는 이곳은 1959년부터 지금까지 서울에서 외국인 거주 비율이 높은 해방촌에 위치한 가장 오래된 항아리집입니다.

 

이색 식료품점, 찰리스그로서리: 외국인 거주가 많은 해방촌에 위치한 이색 식료품점. 다국적 식료품과 식재료, 비건을 위 한 제품, 와인, 커피, 간단한 스낵도 판매합니다.

 

서울이 한눈에 담기는 전망: 전망 좋기로 유명한 카페나 식당도 훌륭하지만, 해방촌오거리 윗길인 소월로를 따라 백범김구광 장 방향으로 걷다 보면 남산 아래 서울이 한눈에 담기는 전망 덱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하늘 아래 첫 교회, 해방교회, 서울에서 가장 높은 식물집, 그린그라피제이, 후암동 터줏대감, 한마음 책 대여점, 서울 시내 주택가 첫 경사형 승강기, 후암동 108 계단, 등 볼거리와 역사를, 다양한 국적의 음식점들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독특한 쇼핑 문화와 패션과 유행의 트렌드로 많은 쇼핑 명소가 있고, 예술과 문화를 감상할 수 있는 예술 전시관, 갤러리, 문화 공연장 등이 있습니다. 또 한강이 가까이  있어  누구나 산책이나 자전거 타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남산이 있고 , 밤에는  남산의 화려한 야경을 즐기기에도 좋은 이태원은 그 다양한 매력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고 있습니다. 골목골목 볼거리 많은  이태원 골목여행을 추천합니다.

 

반응형